1. 파울 첼란의 소개와 생애
[Paul Celan, 1920.11.23~1970.4.26] 본명 파울 안첼(Paul Antschel). 첼란의 고향인 부코비나는 현재 루마니아 동북부에서 우크라이나 서남부에 이르는 지역으로 옛 합스부르크 왕가의 변방이었다. 유태인들이 많이 살고 유태 사상 하시디즘의 전통이 깃든 유서 깊은 동구 지방인데 특
1. 연극의 탄생
문학을 포함한 모든 서양의 문화는 고대 그리스 없이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 그리스 문화는 오늘날 기독교 문화와 더불어 서구 문화의 모체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독일 문학은 고대 그리스 문학과 긴밀한 연관을 맺으면서 발전해 왔다.
그리스의 연극 문화는 주신인 디오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2장에서 Dürrenmatt 의 희극이 현대극으로서 적합하다는 주장의 근거를 규명하고, 그의 연극의 일반적인 성격을 밝히겠다. 본문으로 들어가서 3장에서는 [로물루스 대제 (Romulus der große)]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
der Industrie und die Unterstützung von Maßnahmen zur Erhaltung natürlicher Lebensräume und zur Reduzierung von Verschmutzung wesentliche Bestandteile des Umweltschutzes. Die Aufklärung uns selbst und anderer über die Bedeutung der Biodiversität, Ökosysteme und die Vernetzung allen Lebens auf der Erde kann kollektive Maßnahmen für eine nachhaltige Zukunft inspirieren.
Die Förderung
(독일의 첫 영화 제작소)
1900년대 본격적인 무성영화 시대에 들어섬
1905-필름을 상영하는 공간 ‘Ladenkino’ 짤막한 필름 ‘Kintopp’
1910년대를 지나면서 무성영화 특성상 배우들의 입지가 매우 높아짐(아스타 닐젠,헨리 포르텐)
대표작-“타인”(Die Andere), “프라하의 대학생” (Der Student von Prag)
Der deutsche Idealismus)을 일체의 총체화하는 사유방식의 원천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는 자신의 문학적, 정치적 활동의 중요 과제가 사라졌다가는 곧 다시 번성하는 독일 관념론의 뿌리를 뽑아 버리는 데 있다고 본다. “그라스가 독일 관념론을 비판할 때 항상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은 헤겔, 특히 역사를
출간되기 이전부터 이미 “위대한 서사작가 그라스의 컴백 Ein Comeback des großen Erzählers Grass” 작품으로 큰 기대를 모았던『넙치 Der Butt』는 집필하는 데 무려 5년이 걸린 노작답게 1977년 8월 10일 시판되자마자 8개월 이상 베스트셀러 1위 자리를 지켰으며 1979년까지 약 45만 부가 팔리는 대단한 판매 실
입센 Ibsen의 『들오리』를 끌어들이고 있으며, 『옛 거장들』에서는 클라이스트 Kleist의 『깨진 항아리 Der Zerbrochene Krug』가 작품을 이해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본 고의 분석대상인 『옛 거장들』의 상호텍스트성은 작품의 구조해석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다음 장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Ⅰ. 서론
Der ‘gute’ Mensch von ‘Sezuan’?
작품 분석의 도입에도 들어가기 전에 ‘사천의 선인’이라는 제목을 화두로 던진 것은, 우리가 이 작품의 집필 배경이나 등장인물 분석에 앞서 이 작품의 모든 것을 대변하고 있는 작품의 제목에 대하여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우리는 토